본문 바로가기

월드뉴스

애플이 대량의 신규 채용을 시작한 목적

애플이 큰 움직임을 보이고있다.  

6 월 30 일에 인터넷에서 많은 점원 모집을 시작한 것이다. 

IT 계 뉴스 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점원 모집 광고를 싣고있다. 이 모집은 애플이 9 월에 발매한다고 보여지고있다 스마트 폰, iPhone 6의 발매시기와 완전히 일치하고있는 듯이 보인다. 





판매가 급증 할 것을 예상하여 새 직원을 필요로 주시 한 것이다. 

모집 내용은 파트 타임 판매 전문가에서 매장 매니저까지 폭넓다.  

수년 애플 제품을 위탁 생산하는 대만의 폭스콘 (폭스콘)도 iPhone 6 생산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보고 6 월 말 10 만명을 신규 채용했다. 

대만 경제 일보는 지난주 노동력은 특히 중국 본토에서 10 % 가까이 증가했다고 보도했다.  




이러한 대량 채용은 폭스콘과 애플이 iPhone 6은 인기 상품이되면 자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. 

현재 iPhone 5는 13 년 9 월에 발매 된 경우에는 첫날에만 275 만대를 판매했다고 영업의 신기록을 수립하며 판매에서 3 일에 900 만대라는 신기록도 달성했다 .

iPhone 6 후에도 계속되면, 폭스콘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인력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. 




관계자에 따르면 직원을 채용에서 실제로 근무를 시작할 때까지 1 개월 이상 걸리는 본다. 

발매까지 앞으로 2 개월 지금 애플의 새로운 직원은 새로운 스마트 폰 출시 몇 주 전에 매장에 등장하게 될 것이다. 

애플의 홍보 담당자는 신규 모집 및 웹 모집 광고에 대해서는 노코멘트이다.  



애플은 신제품 출시와 휴가 시즌의 타이밍에 주 약 22 시간 근무 파트 타임 판매 전문가의 채용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. 

그러나 성수기가 지나면 근무 시간이 점점 감소하는 비판도있다.  





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일반적으로 iPhone 출시를 발매하는 9 월에 시작 iPad를 출시 할 11 월의 크리스마스 휴가를 끝낸다. 단지 팀 쿡 CEO는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손목 시계 형 단말기 iWatch라고 예측하고있다 "새로운 상품 라인」의 발매도 시사하고있어 대량 채용은 iWatch 때문이기도있는 것은 아닐까 보는 전문가 도있다.